[부산대학교병원] 믿고 수술 받을 수 있는, 가슴으로 다가가는 고품격 병원 다짐

Science/Biology

2014. 11. 12. 01:53

뉴스 바로가기


■모든 질환에 대한 원스톱 진료, 양산 메디컬타운 

부산대학교병원은 2010년 부산대한방병원, 2011년 영남권역재활병원을 각각 완공해 모든 질환에 대해 원스톱 진료가 가능한 메디컬타운을 조성했다. 기존 양산부산대학병원, 어린이병원, 부산대치과병원과 더불어 모두 5개의 전문병원으로 이루어진 양산 메디칼 콤플렉스가 완성된 것이다. 모든 질환에 대한 전문 진료를 '원스톱'으로 받을 수 있다. 특히 국립대로선 처음으로 200병상 규모의 한방병원을 개원해 양·한방 협진도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한방병원에서는 3개 전문센터(내상센터, 중풍뇌질환센터, 척추관절센터)와 15개의 전문클리닉 진료가 가능하다.  

부산대병원 한방요법실.

양·한방 공동 연구를 기반으로 협진의 영역은 점차 확대되고 있다. 부산대 의학전문대학원, 한의학전문대학원 교수진들의 공동연구로 2011년 '폐암환자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침치료 연구', '안구건조증 환자에 대한 침치료 연구', '파킨슨병 환자에 대한 태극권 요법 효과 연구' 등이 이루어졌다. 

이러한 연구성과를 바탕으로 지난해 6월 부산대학교병원 통합의학센터 내에 한방과가 설치되어 진료를 시작했다. 현재 '항암화학요법 후의 말초신경병증으로 인한 손발저림에 대한 침치료 효과 연구'가 진행중이다. 





cf)

▲양산부산대학교병원(폐암, 지표관리를 통한 폐암진료 적정성 향상활동)